네이버 지식인 질문 삭제 비공개 방법

우리가 모르는 정보를 알기 위해서 지인들에게 물어보기도 하지만, 아무도 모르거나 물어볼 때가 없을 때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 질문을 합니다. 그럼 해당 정보를 알고 있는 사람이 답변을 작성해주기도 합니다.

 

지식인에 올린 질문 내용을 삭제 또는 비공개를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네이버 계정 탈퇴하기 위해서 삭제하기도 하고, 가까운 지인이 볼까 봐 삭제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질문 삭제 및 비공개

지식인에 올린 질문은 삭제, 비공개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질문은 삭제할 수 없는데 질문 중 답변이 없는 경우엔 삭제가 가능하며, 답변이 1개라도 있다면 삭제를 하지 못하고 비공개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공개는 한 달에 3번만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지식인으로 이동한 다음, 위 탭 중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프로필로 넘어오면, 왼쪽 메뉴에서 "나의 질문"을 클릭합니다.

 

그럼 지식인에 올린 모든 질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질문에 답변이 몇 개가 있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답변이 없는 질문입니다. 질문 아래 ⁝를 클릭해서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삭제하면 다시 복구할 수 없으며, 내공 5점이 회수된다고 합니다. 

 

답변이 1개 이상 있는 질문입니다. 똑같이 ⁝를 클릭합니다. 답변이 없는 경우 삭제 버튼이 있지만, 답변이 있는 경우 삭제 버튼이 없으니, "질문 비공개"를 클릭하면 됩니다. 질문 비공개를 하면 내공 300점 차감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질문 비공개는 한 달에 3번까지 가능합니다. 한 달에 3개의 질문만 비공개할 수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