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방법 - PC/모바일

네이버 메일 용량은 기본 5GB입니다. 메일을 많이 받지 않는다면 충분한 용량이지만, 회사 메일, 개인 메일, 광고성 메일, 공공기관 등 다양한 메일을 모두 네이버 메일로 받는 다면 용량이 부족하다고 느껴지게 됩니다. 

 

메일 용량을 늘리기 위해, 유료 이용권을 구매해서 늘릴 수 있지만, 네이버 MYBOX 용량을 가져와서, 최대 메일 용량 30GB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용량 늘리기

용량 늘리기는 간단하며, PC에서 용량을 늘릴 수 있고, 모바일에서 똑같은 방법으로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 PC

PC에서 네이버 메일로 가셔서, 왼쪽 아래 용량을 보여주는 초록색 글씨 또는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초록색 글씨 용량을 클릭했다면, 바로 메일함 관리로 갑니다. 환경설정을 클릭했다면, 위 메뉴에서 메일함 관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용량 설정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를 클릭해서, 네이버 MYBOX에 있는 용량을 보내시면 되는데, 메일로 보낸 용량만큼, MY BOX 용량에서 차감됩니다. 전부 다 보내면 MY BOX 용량은 제로가 됩니다. 

 

MY BOX를 사용하고 있다면, 어느 정도 용량은 남겨두시고, 필요한 용량만큼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용량을 가져와서 늘릴 수 있지만, 받은 메일을 정리를 하면 추가적으로 용량을 확보할 수 있으니, 먼저 정리부터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모바일

모바일도 PC와 동일한 방법으로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로 들어가서 왼쪽 ≡를 클릭해서 메일로 갑니다.

 

메일에서 오른쪽 위 ≡를 클릭하고, 화면을 쭉 내려서, 용량 설정을 클릭합니다.

 

PC와 똑같이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를 클릭해서, 용량을 확보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불필요한 메일들도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메일은 확인해서 바로바로 삭제해주는 것이 용량 관리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메일을 삭제하기전에 중요한 메일들은 따로 분리해놓고, 환경설정 → 메일함 관리로 가서, 한 번에 모든 메일도 지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