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기 방법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려면 주민센터(동사무소)에 방문을 하거나, 정부24(인터넷)를 이용합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할 수 있는 시간이 없거나, 프린트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서 서류를 발급 받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 설치 되어 있으며, 이용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이라고 하지만 설치된 곳에 따라서 시간이 다 다릅니다. 그리고 무인민원발븍기에 따라서 발급이 제한된 서류도 있어서, 설치된 장소, 운영시간, 발급 가능한 서류를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하면, 지역별로 발급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운영시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민센터안에 있는 발급기는 주민센터와 운영시간이 동일하기 때문에 주말에는 이용불가입니다.

 

 

그리고 위에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하면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 발급 가능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급시간과 수수료가 표기되어 있으며, 본인확인 여부도 적혀있습니다. 본인이 발급할려고 하는 서류가 가능한지 "ctrl + F"를 이용해서 확인하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