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

작업표시줄은 컴퓨터를 하면서 엄청 유용한 기능입니다. 현재 켜져 있는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해서 간편하게 프로그램을 열 수 있으며, 날씨와 검색, 인터넷 연결, 날짜, 시간도 알려주기 때문에 없어지면 엄청 불편합니다.

 

대부분 사라지는 원인이 작업표시줄 자동 숨기기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고, 작업표시줄 있는 위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다시 나옵니다. 하지만 사라졌다가 나오는 게 불편하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끄고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이 뜨면, 왼쪽 메뉴 맨 아래 작업 표시줄을 클릭해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기능을 끔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갑자기 위치가 변경되거나 사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작업 표시줄 잠금을 켬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