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쿠터 전동킥보드 사용법 및 요금 알아보기

요즘 길을 걷다보면, 초록색 킥보드가 세워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킥보드는 지쿠터 전동킥보드입니다. 카카오T 바이크나, 씽씽 킥보드와 같이 대여를 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걷기에 멀고, 차로 가기엔 가까운 거리일 경우에 전동킥보드를 대여해서 편하게 이동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주위에 많이 배치 되어 있다보니, 쉽게 빌려서 반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쿠터 전동킥보드 사용법과 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쿠터 전동킥보드

지쿠터 전동킥보드 이용을 할려면 먼저 지쿠터 앱을 설치해주시고,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휴대폰 번호 인증만 하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지쿠터는 카드를 등록해야지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등록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운전면허 또는 원동기면허가 있어야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3줄메뉴 → 마이제페이지 → 운전면허등록에 가셔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만약 무면허 또는 다른사람의 면허를 도용하여, 발생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면허 없이 전동킥보드를 이용하게 되면, 벌금도 있고 보험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면허 있으신분만 이용하세요. 

 

지쿠터 회원가입, 카드등록, 면허등록을 다하고 홈 화면으로 오면 지쿠터 전동킥보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 위치에서 가까운 킥보드를 찾아, QR스캔을 눌러 지쿠터 킥보드에 있는 QR코드를 스캔을 통해 잠금해제를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쿠터 전동킥보드 이용 가능 지역은 안산, 일산, 춘천, 인천, 서울, 송도, 수원, 죽전, 용인, 아산, 천안, 청주, 세종, 대전, 완주, 익산, 군산, 전주, 광주, 순천, 안동, 대구, 경산, 진주, 제주 등으로 있습니다.

 

출발할 때 한 발로 땅을 밀면서 오른쪽 엑셀 레버를 눌러주시면 되고, 왼쪽 레버는 브레이크입니다. 사용을 다 했으면,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곳에 멈춰서 이용종료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차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만약 종료를 누르지 않으면 계속 요금이 올라가니 꼭 눌러주세요.

 

그리고 반납을 할 때, 서비스지역에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지역 밖에서 종료를 하고 반납을 하게 되면 추가로 비용이 발생됩니다.

 

 

비용은 서비스 지역과의 거리에 따라 2,000원 ~ 30,000원이 부과 됩니다. 앱 지도의 어두운 영역을 클릭하면 해당 장소에서 발생되는 반납비용을 사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쿠터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도중 서비스지역 밖으로 이동을 하더라도, 반납은 꼭 서비스 지역에 와서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P" 표시된 부분에 주차를 하면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요금 및 이용시간

이용시간은 24시간이며, 잠금해제 요금은 동일하게 300원이며, 심야시간에는 1,000원입니다. 분당요금은 기종마다 다릅니다. 기종은 지쿠터 앱을 열어 3줄메뉴 → 안내사항 → 지쿠터 기종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쿠터 :  분당 요금 130원

- 지쿠터 PRO : 분당요금 / 150원

- 지쿠터 K : 분당요금 180원

 

평일에 지쿠터 PRO를 20분동안 이용을 했다면 잠금해제 비용 + 분당요금 해서 3,300원이 결제가 됩니다. 

 

마치며

지쿠터 전동킥보드 사용법 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쉽게 대여를 해서 이용할 수 있어서 생활이 편리해질듯 싶네요. 그리고 도로교통법 개정이 되어서, 킥보드를 이용하면서 지켜야할 것이 있습니다. 헬멧착용, 음주X, 2인탑승X, 면허 등록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