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자동 최적화 및 재부팅 설정 방법

폴더폰이나, 슬라이드폰 같은 경우에는 여분의 배터리가 있어서, 폰을 끄고 배터리 교체를 한 다음 다시 켜서 사용을 했습니다. 스마트폰은 따로 여분의 배터리가 있지 않아서, 스마트폰 사용한 뒤로부터는 거의 휴대폰을 끈적이 없습니다.

 

가끔 배터리가 다 소모되서 꺼지거나, 갑자기 폰이 이상해져서 말고는 잘 끄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오랜 시간 동안 켜져 있으면 최적화가 되지 않고, 소프트웨어가 이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이라도 한번씩 끄는 게 좋지만, 폰을 종료했는데, 사용할 일이 생기면 곤란하니,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 때에 자동으로 다시 시작 설정만 해놓으면 알아서 최적화가 되어서 조금 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동 최적화 및 재부팅

설정에 가셔서, 디바이스 케어를 클릭해주세요.

 

디바이스 케어는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고, 휴대폰 최적화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자주하게 되면은 속도나 저장공간 등에 도움이 됩니다. 

 

 

자동 최적화는 오른쪽 상단 점3개를 클릭하고, 자동 최적화를 클릭해주세요.

 

자동 최적화를 활성화 시켜주고, 폰이 다시 시작되는 시간을 선택을 해주고, RAM 확보를 위해 앱 종료하기도 체크해주시면 끝입니다.

 

시간은 폰을 아예 만지지 않는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되는데, 보통 잘 때는 폰을 만지지 않으니, 자는 시간에 맞춰서 설정을 해놓으시면은 됩니다.

 

마치며.

갤럭시 자동 최적화 및 재부팅 설정이였습니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수동으로 할 수 있는데 은근히 귀찮고 하니, 위 방법대로 설정하셔서, 자동으로 해서 편하게 사용하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