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비밀번호 설정 방법

엑셀을 이용해서, 다양한 업무나 데이터를 정리해서 저장을 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정보가 담긴 엑셀 파일이라면, 아무나 보지 못하게 비밀번호를 설정 하는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엑셀 파일이 다른사람에게 노출이 되어도, 비밀번호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럼 엑셀 파일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파일 비밀번호 설정

비밀번호 설정할 엑셀 파일을 열어, 상단메뉴 파일 → 정보 → 통합문서보호를 클릭하여, 암호설정을 클릭해주세요.

 

문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잊으면은 다시 열 수 없으니,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로 설정하는게 좋을듯 싶네요.

 

 

비밀번호 설정을 하고, 해당 엑셀 파일을 닫고 다시 열게 되면은 비밀번호 입력창이 나오게 됩니다. 

 

설정한 비밀번호를 해제 하고 싶다면, 정보 → 통합문서 보호를 클릭하여, 암호설정을 클릭하여, 설정한 비밀번호를 다 지우고 확인을 누르면 해당 엑셀 파일의 비밀번호는 해제가 됩니다.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엑셀 파일이 있다면, 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