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 발급 하기

출입국사실증명서는 출국 또는 입국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해외에 있을 때, 불참했을 시에 난 해외에 있었다는 증명을 할 때 이용되고 있습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는 출입국 사무소나 동사무소(주민센터), 구청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수수료는 2,000원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관공서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발급

본인 인증할 수단만 있으면 누구나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도 가능하니, 인증수단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발급할 때에는 대리인 신청은 불가하며, 꼭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됩니다.

 

 

대리인이 신청할 때에는 직접 동사무소에 방문해야 되며, 위임장 및 위임자 신분증 사본과 대리신청인의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신청하기를 눌러, 인증을 하고, 본인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기록대조 시작,종료일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기록대조 시작일, 종료일은 이 기간에 출입국사실이 있는지 조회할 기간입니다. 예를 들어 시작일은 1월 1일, 종료일을 8월 29일로 정하고, 출입국기록 여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내용을 다 입력하고,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발급이 진행됩니다.

 

 

내역으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문서출력을 눌러 프린터로 인쇄를 하거나, 당장 프린트를 하지 못한다면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으로 쉽게 간편하게 출입국사실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 상관없이 24시간내내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새벽이라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동사무소에 방문을 못한다면 정부24를 통해 발급 받으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