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음이 울리지 않을 때 소리가 안날 때 설정 방법

카카오톡은 일상생활을 하면서 없어서 안되는 것이 되어 버렸습니다. 친구들과 대화를 하거나, 자료를 주거나, 업무를 할 때 등 자주 사용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카톡이 와도, 알림음이 울리지 않는다면 카톡 메시지가 왔는지 인지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스마트폰 무음 설정

갑자기 카톡이 와도 소리 또는 진동이 울리지 않는다면, 먼저 무음으로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소리/진동모드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갑자기 울리지 않으면 무음으로 설정된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따로 폰 잠금화면을 설정하지 않고 사용중인데, 주머니에 넣고 있으면 알아서 바뀔때도 있어서 전화를 못 받았던 기억도 있네요. 한번 확인해보세요.

 

카카오톡 알림 설정

전화나, 문자, 앱 푸시 등의 알림이 오게 되면 알림이 울리는데, 만약 카카오톡만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메시지 알림이 꺼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림 설정은 카카오톡 앱 → 설정 → 알림으로 가서, 알림이 꺼져있거나, 아니면 소리 또는 진동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켜주시면 됩니다. 

 

채팅방 알림 켜기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을 개별로 끌 수도 있고, 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알림 끄는방은 단톡방이나 오픈채팅방일 경우에 알림을 끄고 이용하는데, 채팅방을 잘못 선택해서 알림을 끄는경우도 있습니다.

 

 

알림이 꺼져있는 채팅방에는 채팅방 이름 옆에 종모양으로 알림X 아이콘이 있습니다. 확인하시고, 채팅방을 꾹 눌러 다시 알림을 켜주시면 됩니다. 

 

추천글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 PC/스마트폰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 PC/스마트폰

카카오톡 단톡방이나, 오픈채팅방은 많은 사람들과 함께 카톡을 하다보니, 수시로 계속 알림이 오게 됩니다. 너무 많이 울리다보니, 자연스레 단톡방과 오픈채팅방은 알림해제를 하고 사용하게

diaryrecord.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