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 PC/스마트폰

카카오톡 단톡방이나, 오픈채팅방은 많은 사람들과 함께 카톡을 하다보니, 수시로 계속 알림이 오게 됩니다. 너무 많이 울리다보니, 자연스레 단톡방과 오픈채팅방은 알림해제를 하고 사용하게 됩니다.

 

알림 해제를 하고, 시간 있을 때 들어가서 확인하는데 너무 많은 채팅 오가고 해서, 놓치는 내용도 있습니다. 놓치는 경우가 없게, 키워드 알림을 설정해서 내가 설정한 단어가 나오면 알림이 오게 하는 기능입니다. 그럼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하러 가봅시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 모바일(스마트폰)

카카오톡 앱 → 전체설정 → 알림 → 키워드 알림 순서대로 눌러서 와주세요.

 

키워드 알림을 켜주시고, 키워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키워드는 최대 20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약속, 자기이름을 키워드로 설정했는데, 알림해제가 된 단톡방이나, 오픈채팅방에서 이 단어가 나오면 알림을 울리게 됩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등록한 키워드는 PC카카오톡과 동기화가 되서, PC카카오톡에서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키워드 알림음을 따로 변경할 수 있어서, 소리로도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설정하고, 나오면은 키워드 알림 밑에 내가 설정한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 PC

PC카카오톡에서는 설정 → 알림으로 가서, 키워드알림 체크하시고 키워드편집을 눌러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까 폰에서 설정한 키워드가 PC카카오톡에도 설정이 되어있네요. 컴퓨터를 하다가 특정 단어가 생각나면 바로 바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이었습니다. 단톡방과 오픈채팅은 사람이 많다보니, 카톡이 수시로 오게 되서, 알림해제를 하고 이용하게 되는데, 놓치는 내용이 많아서 이야기에 못 끼어드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으니, 특정 키워드를 설정해서 이용해보세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