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무료 대여 방법 - 국민건강보험공단

사고로 인하여, 거동이 불편한 경우 목발이나, 휠체어를 이용하게 됩니다. 휠체어는 목발보다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고, 편리하기도 해서 구매를 할려고 하면, 가격 때문에 망설여지고, 오랫동안 이용하는게 아니면 부담이 됩니다. 이럴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무료로 휠체어와 목발, 보행차를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여 대상 및 방법 

대여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 가입자 및 의료급여 대상자이면 가능하며, 요양기관에서 입원 치료중인 환자는 대상에서 제외입니다. 

 

 

대여방법은 대여하고자 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신분증을 들고 방문하여 신청을 하거나, 해당 지사에 전화로 예약도 가능합니다. 

 

종류 및 대여기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보조기기는 휠체어, 보행보조차, 목발입니다. 대여기간은 전부 기본 2개월이며, 1개월 단위로 2회 연장이 가능하여, 최대 4개월동안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사별 잔여 보조기기 현황

흴체어, 보행보조차, 목발을 대여하기 위해서, 지사에 보조기기가 있는지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휄체어를 대여를 하고 싶어도, 해당 지사에 없다면 대여를 하지 못합니다. 보조기기 현황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를 찾아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해당 지사에 대여할 보조기기가 있다면, 신분증을 들고 지사에 방문하거나, 해당 지사에 전화해서 예약을 하고 대여하시면 됩니다. 

 

 

지사별 잔여 보조기기 확인

 

지사별 잔여 보조기기 현황 < 보조기기대여 사업안내 < 의료비신청 < 보험급여 < 국민건강보험 <

지사별 잔여 보조기기 현황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항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보조기기의 사진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여가능 보조기기 종류 보기 대여가능 보조기기 종류 테이블

www.nhis.or.kr

 

마치며

휄체어 무료 대여방법이었습니다. 휠체어 가격은 재질에 따라 다르지만 10만~50만이상 정도 하는것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사용을 해야된다면, 대여기간 최대 4개월이니 구매하는것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